본문 바로가기
건설기계기술사 단답형

114-1-5 엔진 베어링의 크러시(Crush)에 대하여 설명하시오.

by moldpe 2023. 1. 16.

 

엔진 베어링의 크러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. 

  1. 크러시.
  2. 스프레드. 
문제 5
 엔진 베어링의 크러시(Crush)에 대하여 설명하시오.
답)

 
1


1)  베어링을 하우징과 완전 밀착시켰을 때 베어링 바깥둘레가 하우징 안쪽



둘레보다 약간 크다. 이 차이를 크러시라고 한다.


2)  볼트로 압착 시키면 차이는 없어지고 밀착된 상태로 하우징에 고정된다.


3)  규정 토크로 볼트를 죄었을 때 베어링 하우징에 완전히 접촉되어 열전도가



잘 되도록 한다.


4)  크러시가 작으면 엔진의 작동 온도에 의한 변화로 헐겁게 되어 베어링이



움직이고, 크면 조립할 때 찌그러져 유막이 파괴되므로 소결 현상이 발생한다.


5)  크러시의 간격은 0.1~0.2mm 가 적당하다.
2 레드


1)  베어링을 장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깥 지름과 하우징 지름의 차이를 말하며



조립 시 밀착을 좋게 하고 크러시의 압축에 의한 변형을 방지 한다.


2)  스프레드 간격은 0.125~0.5mm 이다.



-끝-

 

댓글